본문 바로가기
나를아는방법

히포크라테스 기질 TEST 성격 알아보기

by 노마(noma) 2020. 1.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를 아는 방법!

히포크라테스 기질 테스트를 함께 해보겠습니다. 

집사부일체에서 했던 기질테스트 

최근 티비 프로그램 집사부 일체에서 게스트들을 대상으로 기질테스트를 하면서 

히포크라테스 기질 테스트가 유명세를 탔는데요 

이 테스트가 나의 기질과 성격을 알아보는데 큰 도움이 되는것 같더라고요 

여러분들도 함께 해보아요! 

 

 

 

<TEST시작하기>

 

 

여기까지 40개 종류의 테스트 였구요 가짓수가 많으니 다 기억하기는 힘드실꺼에요

다들 펜을 꺼내서 꼼꼼하게 체크 체크 해봅시다

 

아래 사진처럼 해보시길 바래요 

<예시>

이분처럼!! 하나하나 체크 해가면서 해봅시다

 

 

 

 

 

   

 

 

<TEST결과보기>

 

여러분 어떤 결과가 나오셨나요?? 

우리가 기질테스트를 통해 하나의 기질로 결과가 나왔지만 

사람은 누구나 하나의 성질만을 가지고있지 않고 

대부분 다양한 성질을 복합적으로 가지고 있어요.

다만, 여기 네가지 유형중

유난히 성향이 짙은 유형이 있는것 뿐이죠 

 

내가 다혈질 유형이 나왔다고 해도 담즘,우울,점액질을 어느정도는 포함하고 있고 

내가 담즙질 유형이 나왔다고 해도 다혈,우울,점액질을 어느정도 포함하고 있는것이죠.

 

어떠셨나요 여러분? 

나의 성격 기질 테스트를 통해 

나에대해 조금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나요? 

내가 어떤 유형인제 살펴보고 

혹시 이 결과만으로도 부족함을 느낀다면 

아래 사진을 조금더 참고해보세요! 

 

 

이것은 각 기질의 장점에 대해서만 이야기 한것입니다.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잘 살피어 

나의 강점을 더 강화시킨다면 참 좋을것 같아요. 

 

 

 

 

 

아래 내용은 상단에 있는 내용과 다소 겹치는 부분이 있지만 

일에대한 내용은 새로운 내용이라 사진을 첨부했어요 

꼼꼼히 한번 읽어보세요 

나의 유형을 아는것에 그치는것이 아니라 

업그레드 까지 하는것이 또한 우리의 목표가 될수가 있을거에요. 

 

 

여러분 어떠셨나요? 이상 히포크라테스의 기질 테스트였습니다! 

엑셀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파일 첨부해놓았으니

공유해서 쓰시길 바랍니다

히포크라테스_기질테스트.xls
0.05MB

 

히포크라테스 선서:나카야마 시치리 장편소설, 블루홀식스(블루홀6)

애니어그램 인생극장, 책과나무